자유게시판

<촛불대회 선언문> 제주의 미래를 위한 도민의 선택은 ‘제2공항 반대’다.

작성자
반제반파시즘민주주의민족전선
작성일
2021-03-22 13:23
조회
266
<촛불대회 선언문>

제주의 미래를 위한 도민의 선택은 ‘제2공항 반대’다.

제주도민은 제주도와 제주도의회, 국토교통부 3자가 합의한 도민여론조사에서 제2공항에 대해 ‘반대한다’라는 민의를 분명하게 보여줬다.

도민여론조사 직후 국토부가 즉각적으로 해야 할 일은 제주도민의 민의를 받들어 제2공항 백지화를 선언하는 일이다.

그러나 국토부는 아무런 후속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오히려 원희룡 지사에게 도민의 여론조사 결과와는 별개로 지사 개인의 의견을 별도로 재차 물으며 찬성의견을 구하는 자세를 취했다.

도민의 민의를 국토부는 원희룡지사와 함께 공모하여 뒤집으려 하고 있는 것이다.
국토부는 당·정 협의 절차인 도민여론조사 결과 ‘제2공항 반대’라는 제주도민의 의견을 묵살하고 있다.

국토부에게 묻는다. 촛불 민의와 공정을 거부하는 국토부는 아직도 박근혜 적폐정부 산하 부처인가?

국토부는 지금 원희룡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작당해 도민여론조사 결과를 뒤집고 제2공항 강행을 추진하려고 해 ‘공정’이라는 촛불정부의 정신을 훼손하려는 민심 반역을 시도하고 있다.

제주도민의 의견수렴 결과도 인정하지 않으며 거짓·부실로 가득찬 전략환경영향평가 절차를 진행하겠다는 것은 제주도민의 민의를 무시하고 당·정 협의 결과와 문재인 대통령의 대도민 약속까지 부정하는 경거망동이다.

제주도민들은 국토부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민의를 거부하는 적폐의 부활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천명한다.

제2공항 백지화를 열망하는 모든 제주도민은 문재인대통령, 정부여당, 그리고 도내외 정치권 모두에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1. 제주도민은 ‘제2공항 반대’를 선택했다. 문재인대통령은 대통령의 약속과 당·정 협의 결과를 거역하는 국토부의 직무유기를 즉시 시정하라.

2. 정부여당은 당·정 협의 절차에 따른 ‘제2공항 반대’라는 제주도민의 의견을 존중하여 국토부에 당·정 협의 결과 후속조치 이행을 즉시 주문하라.

3. 촛불 민의와 공정을 거부하는 국토부는 아직도 박근혜 적폐정부 산하 부처인가? 국토부는 제주도민의 민의를 존중하고 제2공항 백지화를 즉각 선언하라.

4. 민의를 배신하고 온갖 궤변과 거짓말로 도민을 기만하는 원희룡지사는 당장 지사직을 사퇴하라.

5. 제주도의회와 지역의 국회의원들은 원지사가 당장 제주도민의 명령을 받아들이도록 엄중하게 규탄하라.

6. 제2공항은 부동산투기공항이다. 경찰은 부동산투기의혹을 철저히 수사하라.

6. 제주도민은 촛불 정신과 민심의 힘으로 제2공항 백지화 그날까지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도민은 결정했다. 제2공항 철회하라!

2021년 3월 20일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